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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2 변수란 무엇일까?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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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수 선언하고 값 대입하기
프로그래밍에서 변하는 값을 저장하는 공간을 변수라고 한다.
변수를 사용하기 위해 어떤 형태의 자료를 저장할 것인지 정해야 하는데, 이 형태를 자료형이라고 한다.
자료형을 선택했다면 변수의 이름도 정해주어야 한다.
위의 과정을 '변수를 선언한다.' 라고 한다.
예제01과 같이 변수를 선언한 뒤에 따로 값을 대입할 수도 있고,
예제02와 같이 변수를 선언함과 동시에 값을 초기화 할 수도 있다.
변수 이름 정하기
변수 이름을 한글로 지어도 오류가 발생하진 않지만 보통 사용하지 않는다.
변수 이름은 사용 목적에 맞도록 의미를 잘 부여해서 만들도록 하고,
길이에 제한이 없으므로 줄임말보다 풀어서 이름을 짓는 것이 좋다.
변수 이름은 대부분 소문자로 시작하며 여러 단어로 이름을 만들 경우 중간에 다른 단어가 등장할 때 대문자를 사용한다.
이와 같이 이름을 지으면 중간에 튀어 나온 대문자가 낙타의 등과 같다고 하여 카멜 표기법이라고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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